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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Karl

출처 : 4LEAF (구) 자유게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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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자 : 오늘 나오신 조윤정님은 테일즈 위버 배경 그래픽 메인 디자이너 이십니다. 재미있는 세미나가 되길 바라며 개발진님의 인사 부탁드립니다.



개발진 : 험험~ 안녕하세요... 테일즈 위버 그래픽을 하는 조윤정입니다. 오타가 많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란지에 : 테일즈 위버에서 배경 그릴때 제일 신경쓰고 정성을 들인 부분이 있다면 무엇이져?



개발진 : 에...모든 부분에 다 신경썼다..라고 말하면...^_^ (특히 신경쓴)딱히... 어떤것에 더 신경썼다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모든 것에 다 열심히...^^;



Ersil : 포립의 가장 중요한 배경이라고 할수 있는.. 네냐플 학원도 게임에 나오나요? 또 나온다면 어떤 비중으로?(...얼레 이 질문은 안맞는거 같은데-_-;;)



개발진 : 에... 그건... 아직 계획이 없습니다. (;;;;)(Ersil : 그렇군요. 제 바램은 꼭 들어갔으면 싶습니다만..^^;;) 네에... 많은 분들이 바라신다면 나올지도 ..



신검사 : 테일즈 위버는 2D라고 하셨는데.. 3D가속기가 필요한 이유를.. 알구 싶군요..



개발진 : 가속기가 필요한 이유는요... 이미지 자체는 2D지만... 더 빠른 속도를 위해서 3D가속을 사용하죠. 그래서 그렇습니다. (?? : 삼디..삼디 업종이 -_-;)앗 습관어가..죄송..--;;



카오스 : 너무 광범위한 질문일지도 모르지만 위치나 시선에 따른 그래픽 효과는 어떻게 나타나는지?



개발진 : 에... 쿼터뷰는... 3D게임처럼.. 시점 변화는 없죠. 2D게임이니까요.. 답변이 되었나요?(하핫..네 ^^;)



아이즈 : 저는 테일즈에 쓰인 그래픽 프로그램을 알고 싶은데 ^^;



개발진 : 3D맥스하고.. 페인터를 주로 사용하구요 포토샵도 사용합니다.



칼스 : 포립 유저분들 중에서도 그런분을 찾기 쉽고 아니 가까운 제 주위에도 게임디자이너를 꿈꾸며 공부하시는 & 공부하시길 원하는 혹은 지망하는 분들이 많은걸로 아는데요 후배(?)라 생각하시고 그분들의 힘이 될수 있는 조언 한마디 해주셨으면 하네요 ^^;



개발진 : 넵...열심히 공부하세요...언젠가는 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 하니깐 쑥스러움...^^;; 암튼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AKA-KAOS : 일단은 무거운 분위기를 돌리기 위해 개발진 누님♡~ (개발진 : 저도 무거운 분위기를 돌리기 위해~ (표정이;;;)) 그럼 예리한 질문 나갑니다 (예에..) 테일즈 위버에서 이벤트 동영상이나 캐릭터(아바타)들의 액션등의 처리는 어떻게 하셨는지.. 위에 동영상 부분부터 답변 부탁드립니다.



개발진 : 글쎄요...요약해서 말씀드리기가 좀 힘드네요 ^^;



AKA-KAOS : 네...그러면



개발진 : 아녀 넘 광범위 했어요...-_-+



AKA-KAOS : 제가 가장 궁금해 했던건.. 아바타들의 액션..입니다만 마법이나 액션을 펼칠때의 그래픽의 전환은 다른 액션 게임처럼 빠르게 진행되는지..;;



개발진 : 빠르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시원한 액션을 즐기실수 있을겁니다.



번스타인시라노 : 그래픽디자이너의 실력은 노력인가요 재능인가요?



개발진 : 재능도 중요하겠지만 노력하셔야죠. 전 노력쪽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기련 : 테일즈 위버의 게임화면이 리XX게임처럼 사용자가 중심이고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면 그 방향의 맵을 계속 보여주는건가요? 아니면 맵을 바꿔가면서 한맵안에서만 게임을 하도록 하는건가요?



개발진 : 네에... 기본적으로는... 캐릭터가 중심에 위치하구요... 특정한 곳에 가면..가장자리로도 갈수 있습니다. 게임하시면서..어디인지 찾아보세요~ ^_^



카르타칼린츠 : 테일즈 위버에서 워프를 할때 말이죠... (넵~) 로딩장면은..어떻게 나오는지?(서기 : -_-;;;;;;)



개발진 : 음..비밀입니다만..기대하셔도 좋습니다(서기 : 있긴 있는;;)(bluekms : 테일즈 로고가 아닐지..) ^_^;;(진행자 : 나중에 테일즈 위버를 플레이 해보시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실껍니다 ^_^)



aine1998 : 배경 분위기를 알고싶어요. 환타지 같은데 어떤 분위기를 살리셨는지?



개발진 : 환타지는 맞죠..게임 배경이 그러니까요. 배경의 분위기는... 보시는 대로입니다... 밝고 화려하고 귀여움... 그걸 살리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답변이 되셨는지요..(예)



배틀마스터 : 질문하기 전에 말입니다.. (네~)너무 말이 없는거 같은데 예전엔 안그랬는데 말이죵..(서기 : ..조용한게 세미나 진행은 원할합니다...) (MoToKo4u : 진행이 빠르면 질문을 한번 더할수 있지요..) 앗 그런가요.. 그럼 질문 나갑니다. 개발진님 지금 현재 나이가 어떻게 되시죠 그리고 소프트맥스에서 일했을 당시의 년도를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처음으로 접했을때는 언제인지?



진행자 : 개인적인 질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행자 : 저어..그건 배경하고 관련이 없는데요.. 게임을 첨 접한건 초등학교 5학년때지요.



wizardhyub : 배경을 그리실때 특별히 참고하신 자료가 있으신가요? 아님 그냥 느낌으로...



개발진 : 네에.. 배경작업 들어가기 전에... 회의를 하는데요.. 그때 분위기에 맞는 참고 사진 자료나... 스케치 등을 가지고 회의 한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여러사람들의 의견 종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nattak : 나뭇잎이 살랑거린다거나 창문이 흔들리는등.. 배경이 실시간으로 움직이나요?



개발진 : 음.. 애니메이션은 들어갑니다. 어떤것이 애니메이션 될지는.. 역시나.. 게임을 봐주시기 바랍니다..^_^



msdos : 테일즈 위버염 케릭들이 몇몇빠졌던데 그거 어케 된거에염.. ㅡㅡ?(서기 : ....-_-)



개발진 : 다음에 나옵니다. 앗...추후...라고 답하면 더 짧게 대답할수도 있었는데..



jerevinan : 테일즈 위버는 이벤트가 도입대는 데 그럼 이벤트용 집은 따로 있습니까?



개발진 : 음..비밀로 할까요... 확실히 말씀드릴까요....-_-(말씀좀) 네에.. 일반 필드에서 이벤트가 일어날수도 있구요... 이벤트용 장소에서 이벤트가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진행자 : 이벤트가 많다면 )이벤트용으로만 쓰이는 맵은 존재한다고 볼수 있죠.)진행자 : 이벤트용 장소에서만은 무리겠지요 ^_^)답이되셨나요?(네)



배틀마스터 : 두가지 질문이 있는데.. 하나는 테일즈에 관련된거고 하나는 포립에 관련된거거덩요.. 파멸의앙그라라는 형의 질문인데 페인트 버젼을 몇을 사용하시는지 어떤 브러쉬를 사용하는지..전문용어로



진행자 : 테일즈 위버에 관련된걸로 하세요 ^_^



개발진 : 페인터는 6.0사용하구요.. 브러쉬는 자체 제작 브러쉬라.. 어떤 브러쉬라고 말씀 드리기가 힘드네요. 질문끝? (네 -_-)



bluekms : 배경을 만드실때 3D맥스를 쓰딘다고 했는데 건물을 디자인 하실때 어떤 사이트 토튜리얼 하시는지 좋은 토튜리얼 사이트 부탁드려요 ^^



개발진 : 다 제작한건데요 ^^(서기 : 이부분은 제 실수로 미흡하게 됬습니다...죄송합니다..)



란지에 : 기사단 아지트가 있는지요?



개발진 : 네..아지트가 있습니다..



란지에 : 무슨기능이 있지요?



개발진 : 굴인지 성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물론 조직이 모이는 기능을 하죠.



msdos : 테일즈 위버 만든 시간과 얼마나 돈이 들었는가... 궁금한데;;



진행자 : 하하~ 돈이 얼마 들었는지는.. 전 개발자라 몰라요. 기간은...1년정도.. 답이 되셨죠?



개발진 : 질문 빨리 부탁드립니다~



(잠시간 혼돈이 -_-;;)



AKA-KAOS : 아까 말씀이 나왔었는데.. 레코르다블이 지금 화두에 올랐는데 테일즈 위버내에서 기사단 건물이 따로 있나요? 있다면 어떤 기능이 있는지?



개발진 : 헉..그거 아까 있다고 대답했었는데요. (조금 자세히 알고 싶어서요)(진행자 : 기삳나이 모일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 ^_^) 기사단의 모임의 장소라고 생각하시면되여~(진행자 : 그 기능에 대해서는 지금 정확히 알려드릴수가 없답니다.)(아지트끼리 연계가 되나요?) 포립과 연계를 말씀하시나요?



아이즈 : 테일즈 위버를 하는데 꼭 3D카드가 필요한가요?



개발진 : 꼭 없어도 게임은 됩니다.



wizardhyub : 무엇을 바탕으로 배경을 그리셨는지 궁금합니다. 자연배경이요.



개발진 : 아.. 자연배경이라면 나무나 풀등을 말씀하시나요? (네) 생각날때 스케치 해둔것들이랑.. 풀이 나와있는 화보집에서 적당한 아이디어를 가져옵니다. 답이 되셨습니까?(네 답변감사합니다.)



카오스 : 아아..그래픽과는관련이 없지만...베타테스트는 언제쯤 시작할 예정인지?



개발진 : 음... (진행자 : 베타테스트는 지금 알려드리기가 힘들답니다. 추후 홈페이지에 공지를 올려드릴것입니다. 나중에 홈페이지를 꼭 봐주시기 바랍니다 ^_^)



기련 : 지금 소설로 나오고 있는 제목이 머더라(룬의 아이들) 룬의 아이들이 설정이 많이 끼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네에..) 아이템이나 건물 등의 이름도 따오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윈터러



개발진 : 룬의 아이들에 기초를 두고 있지만... 책에 기반을 둔 게임의 내용이 그렇듯이 다른점은 있겠지요. (예 감사 ^^)



진행자 : 이제 질문을 종료하겠습니다. (개발진 : 종료?) 지금도 많은 질문이 있으시겠지만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_^



카오스 : 개발진님 진행자님 세미나 하시면서 수고하셨고요 박카스 한병 ^^



진행자 : 오늘 이렇게 참가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고요



개발진 : 넵 열심히 하겠습니다.



진행자 : ^_^ 많은 분들 테일즈 위버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럼 여기서 세미나를 마치겠습니다.



퍼기살때는 도우미 세미나 서기관 Karl이 썼다고 해주시면됩니다. 언제나 좋은



하루 되시길...

* 겔드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11-18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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