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 kei
출처 : 4LEAF (구) 자유게시판
----------------------------------------
2002. 1. 25. 20:00~21:00 m4leaf프로그래머 공지혜
세미나 서기 : Kei
(http://fourleaf.natoo.net)
※ 출처를 밝히면 퍼가실 수 있습니다..*^^*
루시엔 : 2002년 1월 서비스 예정인 게임에는 칼라가 아닌 4Gray에서도 되는 지 알고 싶습니다.
개발진 : 네. 4Gray는 컨버전 준비중입니다.
진행자 : 그럼 후에 나온다는 말씀이시죠?
개발진 : 네... 칼라로 1월에 서비스 될 예정이고, 2주내로 컨버전.. ^^
개발진 : 아마 우리팀 도트 디자이너님이 많이 일을 하셔야 할꺼에요~ 모바일 쪽 디자이너님이요.
kyo1212 : 'me게임'이라 하셨는데... 그게 뭔지 궁금하네요.
개발진 : me 게임이란 접속한 내내 사용료가 나오는 게임이구요.
개발진 : 참고로 별도의 데이타 이용료를 하지 않으면 10초에 17원입니다.
웃자 : 포립 GP를 벌수 있는 게임도 나옵니까?
개발진 : 네, 물론이죠... 1월에 서비스할 예정인 용자의 무덤과 모바일 주사위잔영도 월간 랭킹으로 GP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진행자 : 4leaf gp를 벌 수 있다니 듣던 중 반가운 소리군요.
개발진 : 그런데 이 두게임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개발진 : 그리고 용자의무덤은 KTF의 멀티팩이 지원가능한 폰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고, 전화로는 불가능합니다.
테크놀러지 : 멀티팩만 된다고 하셨는데요. 다른 칼라폰은 안 되나요? 그리고 게임은 거의 삼성 거로만 되는데 LG 건 안되는지..
개발진 : 네. 다른 칼라폰과 멀티팩 지원 폰은 핸드폰 칩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안 된다고 볼 수 있지요.
테크놀러지 : CX-300K는 멀티팩폰인가요?
개발진 : 아니요.
bhs4171 : 현재 m4leaf 모바일 서비스는 016, 018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011이나 017, 019는 언제쯤 사용할 수 있나요?
개발진 : 흐흐... 저도 그리고 저희 모바일 팀도.. 정말로 바라고 있는 건데요. 빠른시일 내로 서비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발진 : 현재 멀티팩은 SPH-X2700 밖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진 : LG 쪽에서 업그레이드 해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요.
진행자 : 그럼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기 전에 여러분께 한 가지 부탁드립니다. 현재 너무 복잡한 상태인것 같네요. ^-^;
진행자 : 자신의 차례가 아니면 질문은 좀 삼가해 주세요.
솔찌니 : 벨소리에 관련된 것인데 16화음 벨소리에 현재 제작과정과 오픈일을 알고 싶습니다.
개발진 : 그것도 지금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개발중입니다.
개발진 : -_- 배고파여.
진행자 : 현재 개발중인것에 대한 것은 자세한 답변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cpuyuki : m4leaf와 4leaf는 언제쯤 그리고 어떤식으로 연동이 되나요?
개발진 : 현재 모바일 숫자야구에선 아이디 확인 절차에 관한 부분적 연동은 된 상태이구요.
개발진 : 준비중인 걸 말씀 드리면 4leaf 쪽지 확인이라던가 친구찾기 등등을 연동 준비중에 두고 있습니다.
진행자 : ^-^ 감사합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제발 질문과 답변시에는 조금 자제를 바랍니다.
진행자 : 원만한 진행이 되지 않을시에는 저도 어쩔 수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SIZZ : 기존 주잔과 m4leaf 주잔은 연동이 되나요? (예를 들면 기존 주잔 유저와의 게임 같은...)
개발진 : 네. 모바일 주사위 잔영은 원간 랭킹을 매겨서 GP를 증진시켜 준다던가의...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개발진 : 그리고 주잔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도 모바일 주사위잔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풍아열공참 : PDA도 모바일인데요. m4leaf에서 앞으로 PDA 전용 게임이나 서비스 에정은 있으신지...
개발진 : 네. 현재는 PDA에 관한 서비스 에정은 없습니다.
개발진 : m4leaf은 핸드폰을 위주로 하는 서비스로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년쯤엔 또 모르겠죠?
진행자 : 자~ 여러분. 이렇게 좋은 날, 좋은 저녁에 m4leaf 프로그래머 공지혜님과 세미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
개발진 : 꾸벅.
수연이만사랑 : 다른 캐릭에 비해 왜 4LEAF 캐릭만 4Gray가 없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개발진 : 네, 창세기전 캐릭터에 위주를 두고 하다보니 그렇게 되어 있더라구요.
개발진 : 앞으로 빨리빨리 업로드 하도록 열씨미 하겠습니다.
창세검황 : 소맥 2001이나 카멕스 2001에서 공개된 자료들을 보면 대부분의 게임들이 칼라던데... 칼라로만 서비스 예정이신지..?
개발진 : 아니요~^^ 칼라로 우선 개발을 1차로 두고, 2차가 4Gray... 단색은 아마 안 만들겁니다.
개발진 : 왜냐면요. 캐릭터 다운로드를 보면 단색의 호응도가 매우 안 좋아요~
개발진 : 그래서 저희도 3차로 단색을 개발할 예정이었지만... 여러분이 원한다면... 생각해 볼 수도 있겠지요.
개발진 : 아마 설문조사를 해야할듯~
개발진 : 참고로 저도 단색폰이에요. -_-
진행자 :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인데, 캐릭터 다운로드 1위는 누구인가요? 깜짝질문..;;
개발진 : 캐릭터 다운로드에서 인기가 있는 건, 크리스마스 때는 그 때 따근따근하게 올라 온 살라딘 SD 캐릭터가...
개발진 : 그리고 1월에는 세라자드 SD 캐릭터가 인기가 제일 많은데요.
개발진 : 아수라파천무를 캐릭터 다운로드로? 네.. 참고하겠습니다. 다른 아이디어 없나요?
개발진 : 메일로 꼭 보내주세요.
진행자 : 메일 주소는m4leaf@softmax.co.kr 입니다!!
개발진 : 좋은 아이디어를 주신분께는 혹시 또 아나요...
진행자 : GP를 드릴 지 혹시 아나요.
파바 : 일부 핸드폰이 불행한 유저분들이... 다른 매체로 m4leaf을 즐길 방법은 없나요?
개발진 : 음... m4leaf은 핸드폰 위주로 게임개발을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를 같이 개발할 예정이구요.
개발진 : 또.. 아이템 구입이나, 게임 맵 보기. 그것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게 일부 연동 시키겠습니다.
진행자 : 오. m4leaf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군요.
YAHICO : m4leaf 게임 "용자의무덤"이 제가 알기론 다운형게임이던데요. 다운만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공짜인가요?
개발진 : 네. 처음에 다운료가 들어가구요. 그 다음엔 공짜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개발진 : 근데~ 용자의 무덤은 에피소드 식이거든요. 그러니까 에피소드 1을 마스터하면...
개발진 : 에피소드 2를 또 다운받아서 즐기실 수 있겠죠. 다운료가 또 들어가구요.
개발진 : 에피소드끼리는 스토리가 연결됩니다.
진행자 : 네. 우선 패널이신 분들의 모든 질문을 받고 시간이 된다면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다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가라사노스케 : 캐릭터 랜드에서 마그나카르타나 테일즈위버의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은 아직 별로 없는 듯 해요. 언제쯤 업데이트가 될까요?
개발진 : 네. 준비중에 있습니다.
엘리자베스왕녀 : 좀 말해선 안 될 질문인데... 진짜 별거 아닌 질문이네..;; 지금보니... 저기, 핸드폰으로도 지피 번다고 들었거든요.
엘리자베스왕녀 : 핸드폰 없는 사람한테는 좀 불리한 조건인 것 같아요.
엘리자베스왕녀 : 전화기로도 할 수 있는 걸 하나 만들어 주시면..
개발진 : m4leaf은 핸드폰 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진행자 : 핸드폰으로 친구가 할떄 나는 컴퓨터로 주사위의잔영을...
개발진 : 4leaf 하면서... 아니 주잔 컴퓨터로 하면서... 자기턴 기다리면서 핸드폰으로 하면 일석이조 잖아요.
개발진 : 그럼 순위에서도 GP를 벌 수 있고... 주잔하는 대로 벌고, 얼마나 좋아요.
v불량루돌푸v : 옛날부터 하던 사람하구요. 나중에 하는 사람하구요. 뭐, 차별같은 게 있나요? 요금이라던지...
개발진 : 예전부터 하시던 분들은 불시에 이벤트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발진 : 예전부터 하시던 분들은 순위에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요?
파도 : m4leaf 게임에서 FP도 줄 예정인가요?
개발진 : m4leaf에서 서비스 할 게임의 상위 랭킹에 드는 분들께 GP와 FP를 수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nniiccee : m4leaf 에서요. 카드나 옷 같은 건 살 수 없는지...
개발진 : 그 것에 대해서는 검토중인 단계입니다. m4leaf와 4leaf의 연동 부분에서는 친구찾기, 쪽지확인, 쪽지보내기 등등이 있습니다.
개발진 : 그리고 홈페이지에서의 맵 보기, 아이템 구입 등등이 있습니다.
진행자 : 핸드폰으로도 방문 수당 받을 수 있나요?
개발진 : 네, 핸드폰으로도 방문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진 : 시간 수당은 곤란합니다.
진행자 : 그럼 4leaf랑 m4leaf랑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개발진 : 동시 접속은 불가능하겠지요.
진행자 : 우선 준비된 질문은 모두 끝났습니다. 오늘은 조금 일찍 질문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진행자 : 질문 하실 분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 정말 간단한 질문 몇개 받도록 하겠습니다. 손들어주세요.
솔찌니 : 앞으로도 캐릭터 추가 캐릭터를 알고 싶습니다. 예정캐릭...
개발진 : 지금 있는 리스트 중에 단색이 있는데... 4Gray가 없다거나 한 캐릭터에서 모든 색을 다 지원할 예정이구요.
개발진 : 그리고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SD 캐릭터나 또 게절이나 시즌별로 모두 준비중이지요.
진행자 : 그럼 여기서 잠시 패널로 뽑히셨던 복돌님의 질문을 제가 하겠습니다.
진행자 : 꼬망치, 용자의무덤의 간단한 소개와 현재 작업진행이 어디까지 이루어졌는지 알고싶습니다.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개발진 : 개발은 완료된 상태구요. 011이 계약이 오늘이라도 되면, 당장 가능하겠지요.
개발진 : 그리고 용자의 무덤은 지금 에뮬레이터로 테스트 완료. 그리고 실제 폰으로 컴파일 중입니다. 에피소드 1이요.
진행자 : 잠시 서버 불안정 현상이 보이고 있으니 조금 정숙해주세요. ^-^;;
루시엔 : 네. 용자의무덤에서요. 아수라 검이 나오는 지 알고싶습니다.
개발진 : 그건 미정인데요. 에피소드 1에서는 안 나옵니다.
개발진 : 앞으로 나올지는 지켜봐야 알겠지요.
진행자 : 그럼 마지막 질문을 받겠습니다.
파바 : 랭크의 리셋과 gp와 fp지급은 하루에 한번씩인가요?
개발진 : 순위에 대한 gp와 fp의 지급은... 월간으로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벤트 형식으로 일정 기간을 정해서 그 기간동안 또 따로 할 수 있구요.
진행자 : 네. 감사합니다. 여러분 오늘 진행은 제가 조금 진땀을 뺐네요;;;
진행자 : ^-^ 오늘 참가해주신 모든 패널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미나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진행자 : 그리고 m4leaf의 공지혜님의 마지막 인사로 세미나를 마치겠습니다.
개발진 : 그럼 여러분~ 오늘 즐거웠구요. 앞으로 나올 모바일 주사위잔영과 용자의 무덤 많이 사랑해주세요~
진행자 : 공지혜님 감사합니다. ^-^
개발진 : 그리고... 받고 싶으신 캐릭터나 그런 것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행자 : 많은 참여바랍니다. 여러분,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시고 이쁜 꿈꾸세요. 감사합니다. ^-^
* 겔드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11-18 15:00)
작성자 : kei
출처 : 4LEAF (구) 자유게시판
----------------------------------------
2002. 1. 25. 20:00~21:00 m4leaf프로그래머 공지혜
세미나 서기 : Kei
(http://fourleaf.natoo.net)
※ 출처를 밝히면 퍼가실 수 있습니다..*^^*
루시엔 : 2002년 1월 서비스 예정인 게임에는 칼라가 아닌 4Gray에서도 되는 지 알고 싶습니다.
개발진 : 네. 4Gray는 컨버전 준비중입니다.
진행자 : 그럼 후에 나온다는 말씀이시죠?
개발진 : 네... 칼라로 1월에 서비스 될 예정이고, 2주내로 컨버전.. ^^
개발진 : 아마 우리팀 도트 디자이너님이 많이 일을 하셔야 할꺼에요~ 모바일 쪽 디자이너님이요.
kyo1212 : 'me게임'이라 하셨는데... 그게 뭔지 궁금하네요.
개발진 : me 게임이란 접속한 내내 사용료가 나오는 게임이구요.
개발진 : 참고로 별도의 데이타 이용료를 하지 않으면 10초에 17원입니다.
웃자 : 포립 GP를 벌수 있는 게임도 나옵니까?
개발진 : 네, 물론이죠... 1월에 서비스할 예정인 용자의 무덤과 모바일 주사위잔영도 월간 랭킹으로 GP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진행자 : 4leaf gp를 벌 수 있다니 듣던 중 반가운 소리군요.
개발진 : 그런데 이 두게임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개발진 : 그리고 용자의무덤은 KTF의 멀티팩이 지원가능한 폰으로만 이용하실 수 있고, 전화로는 불가능합니다.
테크놀러지 : 멀티팩만 된다고 하셨는데요. 다른 칼라폰은 안 되나요? 그리고 게임은 거의 삼성 거로만 되는데 LG 건 안되는지..
개발진 : 네. 다른 칼라폰과 멀티팩 지원 폰은 핸드폰 칩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안 된다고 볼 수 있지요.
테크놀러지 : CX-300K는 멀티팩폰인가요?
개발진 : 아니요.
bhs4171 : 현재 m4leaf 모바일 서비스는 016, 018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011이나 017, 019는 언제쯤 사용할 수 있나요?
개발진 : 흐흐... 저도 그리고 저희 모바일 팀도.. 정말로 바라고 있는 건데요. 빠른시일 내로 서비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발진 : 현재 멀티팩은 SPH-X2700 밖에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진 : LG 쪽에서 업그레이드 해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요.
진행자 : 그럼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기 전에 여러분께 한 가지 부탁드립니다. 현재 너무 복잡한 상태인것 같네요. ^-^;
진행자 : 자신의 차례가 아니면 질문은 좀 삼가해 주세요.
솔찌니 : 벨소리에 관련된 것인데 16화음 벨소리에 현재 제작과정과 오픈일을 알고 싶습니다.
개발진 : 그것도 지금 서비스 준비중입니다. 개발중입니다.
개발진 : -_- 배고파여.
진행자 : 현재 개발중인것에 대한 것은 자세한 답변은 어려운 것 같습니다.
cpuyuki : m4leaf와 4leaf는 언제쯤 그리고 어떤식으로 연동이 되나요?
개발진 : 현재 모바일 숫자야구에선 아이디 확인 절차에 관한 부분적 연동은 된 상태이구요.
개발진 : 준비중인 걸 말씀 드리면 4leaf 쪽지 확인이라던가 친구찾기 등등을 연동 준비중에 두고 있습니다.
진행자 : ^-^ 감사합니다. 여기서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제발 질문과 답변시에는 조금 자제를 바랍니다.
진행자 : 원만한 진행이 되지 않을시에는 저도 어쩔 수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
SIZZ : 기존 주잔과 m4leaf 주잔은 연동이 되나요? (예를 들면 기존 주잔 유저와의 게임 같은...)
개발진 : 네. 모바일 주사위 잔영은 원간 랭킹을 매겨서 GP를 증진시켜 준다던가의...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개발진 : 그리고 주잔에서 사용하는 아이디도 모바일 주사위잔영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풍아열공참 : PDA도 모바일인데요. m4leaf에서 앞으로 PDA 전용 게임이나 서비스 에정은 있으신지...
개발진 : 네. 현재는 PDA에 관한 서비스 에정은 없습니다.
개발진 : m4leaf은 핸드폰을 위주로 하는 서비스로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년쯤엔 또 모르겠죠?
진행자 : 자~ 여러분. 이렇게 좋은 날, 좋은 저녁에 m4leaf 프로그래머 공지혜님과 세미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
개발진 : 꾸벅.
수연이만사랑 : 다른 캐릭에 비해 왜 4LEAF 캐릭만 4Gray가 없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개발진 : 네, 창세기전 캐릭터에 위주를 두고 하다보니 그렇게 되어 있더라구요.
개발진 : 앞으로 빨리빨리 업로드 하도록 열씨미 하겠습니다.
창세검황 : 소맥 2001이나 카멕스 2001에서 공개된 자료들을 보면 대부분의 게임들이 칼라던데... 칼라로만 서비스 예정이신지..?
개발진 : 아니요~^^ 칼라로 우선 개발을 1차로 두고, 2차가 4Gray... 단색은 아마 안 만들겁니다.
개발진 : 왜냐면요. 캐릭터 다운로드를 보면 단색의 호응도가 매우 안 좋아요~
개발진 : 그래서 저희도 3차로 단색을 개발할 예정이었지만... 여러분이 원한다면... 생각해 볼 수도 있겠지요.
개발진 : 아마 설문조사를 해야할듯~
개발진 : 참고로 저도 단색폰이에요. -_-
진행자 : 개인적으로 궁금한것인데, 캐릭터 다운로드 1위는 누구인가요? 깜짝질문..;;
개발진 : 캐릭터 다운로드에서 인기가 있는 건, 크리스마스 때는 그 때 따근따근하게 올라 온 살라딘 SD 캐릭터가...
개발진 : 그리고 1월에는 세라자드 SD 캐릭터가 인기가 제일 많은데요.
개발진 : 아수라파천무를 캐릭터 다운로드로? 네.. 참고하겠습니다. 다른 아이디어 없나요?
개발진 : 메일로 꼭 보내주세요.
진행자 : 메일 주소는m4leaf@softmax.co.kr 입니다!!
개발진 : 좋은 아이디어를 주신분께는 혹시 또 아나요...
진행자 : GP를 드릴 지 혹시 아나요.
파바 : 일부 핸드폰이 불행한 유저분들이... 다른 매체로 m4leaf을 즐길 방법은 없나요?
개발진 : 음... m4leaf은 핸드폰 위주로 게임개발을 하지만... 홈페이지에서도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를 같이 개발할 예정이구요.
개발진 : 또.. 아이템 구입이나, 게임 맵 보기. 그것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게 일부 연동 시키겠습니다.
진행자 : 오. m4leaf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군요.
YAHICO : m4leaf 게임 "용자의무덤"이 제가 알기론 다운형게임이던데요. 다운만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공짜인가요?
개발진 : 네. 처음에 다운료가 들어가구요. 그 다음엔 공짜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개발진 : 근데~ 용자의 무덤은 에피소드 식이거든요. 그러니까 에피소드 1을 마스터하면...
개발진 : 에피소드 2를 또 다운받아서 즐기실 수 있겠죠. 다운료가 또 들어가구요.
개발진 : 에피소드끼리는 스토리가 연결됩니다.
진행자 : 네. 우선 패널이신 분들의 모든 질문을 받고 시간이 된다면 다른 분들에게 기회를 다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가라사노스케 : 캐릭터 랜드에서 마그나카르타나 테일즈위버의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은 아직 별로 없는 듯 해요. 언제쯤 업데이트가 될까요?
개발진 : 네. 준비중에 있습니다.
엘리자베스왕녀 : 좀 말해선 안 될 질문인데... 진짜 별거 아닌 질문이네..;; 지금보니... 저기, 핸드폰으로도 지피 번다고 들었거든요.
엘리자베스왕녀 : 핸드폰 없는 사람한테는 좀 불리한 조건인 것 같아요.
엘리자베스왕녀 : 전화기로도 할 수 있는 걸 하나 만들어 주시면..
개발진 : m4leaf은 핸드폰 전용입니다. 기본적으로...
진행자 : 핸드폰으로 친구가 할떄 나는 컴퓨터로 주사위의잔영을...
개발진 : 4leaf 하면서... 아니 주잔 컴퓨터로 하면서... 자기턴 기다리면서 핸드폰으로 하면 일석이조 잖아요.
개발진 : 그럼 순위에서도 GP를 벌 수 있고... 주잔하는 대로 벌고, 얼마나 좋아요.
v불량루돌푸v : 옛날부터 하던 사람하구요. 나중에 하는 사람하구요. 뭐, 차별같은 게 있나요? 요금이라던지...
개발진 : 예전부터 하시던 분들은 불시에 이벤트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개발진 : 예전부터 하시던 분들은 순위에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요?
파도 : m4leaf 게임에서 FP도 줄 예정인가요?
개발진 : m4leaf에서 서비스 할 게임의 상위 랭킹에 드는 분들께 GP와 FP를 수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nniiccee : m4leaf 에서요. 카드나 옷 같은 건 살 수 없는지...
개발진 : 그 것에 대해서는 검토중인 단계입니다. m4leaf와 4leaf의 연동 부분에서는 친구찾기, 쪽지확인, 쪽지보내기 등등이 있습니다.
개발진 : 그리고 홈페이지에서의 맵 보기, 아이템 구입 등등이 있습니다.
진행자 : 핸드폰으로도 방문 수당 받을 수 있나요?
개발진 : 네, 핸드폰으로도 방문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발진 : 시간 수당은 곤란합니다.
진행자 : 그럼 4leaf랑 m4leaf랑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개발진 : 동시 접속은 불가능하겠지요.
진행자 : 우선 준비된 질문은 모두 끝났습니다. 오늘은 조금 일찍 질문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진행자 : 질문 하실 분이 많이 계신 것 같은데..^-^;; 정말 간단한 질문 몇개 받도록 하겠습니다. 손들어주세요.
솔찌니 : 앞으로도 캐릭터 추가 캐릭터를 알고 싶습니다. 예정캐릭...
개발진 : 지금 있는 리스트 중에 단색이 있는데... 4Gray가 없다거나 한 캐릭터에서 모든 색을 다 지원할 예정이구요.
개발진 : 그리고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SD 캐릭터나 또 게절이나 시즌별로 모두 준비중이지요.
진행자 : 그럼 여기서 잠시 패널로 뽑히셨던 복돌님의 질문을 제가 하겠습니다.
진행자 : 꼬망치, 용자의무덤의 간단한 소개와 현재 작업진행이 어디까지 이루어졌는지 알고싶습니다.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개발진 : 개발은 완료된 상태구요. 011이 계약이 오늘이라도 되면, 당장 가능하겠지요.
개발진 : 그리고 용자의 무덤은 지금 에뮬레이터로 테스트 완료. 그리고 실제 폰으로 컴파일 중입니다. 에피소드 1이요.
진행자 : 잠시 서버 불안정 현상이 보이고 있으니 조금 정숙해주세요. ^-^;;
루시엔 : 네. 용자의무덤에서요. 아수라 검이 나오는 지 알고싶습니다.
개발진 : 그건 미정인데요. 에피소드 1에서는 안 나옵니다.
개발진 : 앞으로 나올지는 지켜봐야 알겠지요.
진행자 : 그럼 마지막 질문을 받겠습니다.
파바 : 랭크의 리셋과 gp와 fp지급은 하루에 한번씩인가요?
개발진 : 순위에 대한 gp와 fp의 지급은... 월간으로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벤트 형식으로 일정 기간을 정해서 그 기간동안 또 따로 할 수 있구요.
진행자 : 네. 감사합니다. 여러분 오늘 진행은 제가 조금 진땀을 뺐네요;;;
진행자 : ^-^ 오늘 참가해주신 모든 패널 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세미나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진행자 : 그리고 m4leaf의 공지혜님의 마지막 인사로 세미나를 마치겠습니다.
개발진 : 그럼 여러분~ 오늘 즐거웠구요. 앞으로 나올 모바일 주사위잔영과 용자의 무덤 많이 사랑해주세요~
진행자 : 공지혜님 감사합니다. ^-^
개발진 : 그리고... 받고 싶으신 캐릭터나 그런 것은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행자 : 많은 참여바랍니다. 여러분,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시고 이쁜 꿈꾸세요. 감사합니다. ^-^
* 겔드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11-18 15:00)
'자료 > 4LEAF 세미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2년 2월 22일 이주영님 세미나 (0) | 2002.02.22 |
---|---|
2002년 2월 1일 이은경님 세미나 (0) | 2002.02.01 |
2001년 12월 21일 조슬기님 세미나 (0) | 2001.12.21 |
2001년 12월 14일 이충엽님 세미나 (0) | 2001.12.14 |
2001년 11월 30일 김세훈님 세미나 (0) | 200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