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개발자와의 대화]의 주인공인 이수구님과 함께 하실 패널분들의 명단과 질문하실 내용들입니다. ^-^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질문들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1. -Haco-
전반적인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얻는지 궁금합니다.
2. 똥사람
이수구님께서는 혼자서 일을 하셔서 애로사항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어떤 애로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ㅡ^
3. glass1214
테일즈위버의 프로그래밍을 하실때 가장 큰 비중을 둔 부분은 어디입니까?
4. 지존란지에
테일즈위버를 프로그램 하시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5. lichristianil
테일즈위버 클라이언트를 하면서 참신한 시도를 한적이 있으세요? 만약에 있으시면 어떤 예들이 있나요?
6. cruiserjd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한 학생입니다.
부모님 말씀이 일단은 대학에 가라고 하셔서...프로그래밍 공부는 못하고 그렇다고 공부는 정말 하기 싫고...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는데 학력이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그리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프로그래밍은 어떤 순으로 배워야 하는지. 또 게임 만드는 순서 방법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7. winnercdh
프로그램 개발할 때 주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8. MUSIC
클라이언트 부분을 혼자서 도맡으시면서 힘든 부분도 많으셨겠지만 반대로 보람을 느끼실때도 있으실텐데 이수구 개발자께서 프로그래밍중 자부심 가지실만한 테일즈위버의 장점을 듣고 싶습니다
9. 은발의유리카
테일즈위버를 보면 굉장히 세심하게 유저들에게 배려한것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테일즈위버를 만드시면서 꼭 유저들에게 이것만은 해주고 싶다고 느끼신게 있으십니까?
10. fsnai
RP게임을 프로그램하실때 완성 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입니까?
11. 엔델스
지금 테일즈위버 테스트 중에 버그가 발견되면 어떤 형식으로 버그를 수정하는지 알고싶어요.
12. 자진
이수구님이 지금 하고 계신 일에 만족하나요? 만족하신다면 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13. anarchykd
저는 이수구님의 프로그래머가 되신 동기가 궁금합니다.
저도 프로그래밍을 조금 배우고 공부도 하고있는데 저는 어느 게임에 감동을 해서 배우고 있거든요.
어떤 기회를 통해서 프로그래머가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14. 작은수호천사
프로그래머는 대게 폐인생활을 반복한다고 하던데 이수구님도 제작 중 그런 폐인생활을 해본신 적이 있나요?
15. seayoung
게임의 메인 프로그래밍을 하실때 저사양 컴퓨터를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을 위해 이수구님이 하시는 배려는 어떤 것들이 있으신가요?
16. holymorning
테일즈위버는 다이나믹 로딩 시스템 (Dynamic Loading System) 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셨는데요 이것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17. 양파
프로그램이 완성되었을때의 느낌을 한 마디로 정리하신다면 ^-^?
18. 비혼랑이
프로그래머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들을 하면서 어떤 느낌을 받나요?
이상 18분이 패널로 선정이 되셨습니다.
패널로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23일 오후 7시 30분까지 세미나 대기실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의 프로그래밍, 정말 흥미롭기도 하고 어려울 것 같기도 한 분야인데요,
평소에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 그리고 4LEAF를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늘 행복한 하루가 되세요~
* 많은 분께서 이수구님과 관련된 질문이라기보다는 테일즈위버 게임 전반에 대한 질문을 보내주셨습니다. 테일즈위버와 4LEAF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상단의 질문과 답변ㅡ>웹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질문들을 참고하셔서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1. -Haco-
전반적인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의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얻는지 궁금합니다.
2. 똥사람
이수구님께서는 혼자서 일을 하셔서 애로사항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어떤 애로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ㅡ^
3. glass1214
테일즈위버의 프로그래밍을 하실때 가장 큰 비중을 둔 부분은 어디입니까?
4. 지존란지에
테일즈위버를 프로그램 하시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5. lichristianil
테일즈위버 클라이언트를 하면서 참신한 시도를 한적이 있으세요? 만약에 있으시면 어떤 예들이 있나요?
6. cruiserjd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 한 학생입니다.
부모님 말씀이 일단은 대학에 가라고 하셔서...프로그래밍 공부는 못하고 그렇다고 공부는 정말 하기 싫고...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는데 학력이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그리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프로그래밍은 어떤 순으로 배워야 하는지. 또 게임 만드는 순서 방법 등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7. winnercdh
프로그램 개발할 때 주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8. MUSIC
클라이언트 부분을 혼자서 도맡으시면서 힘든 부분도 많으셨겠지만 반대로 보람을 느끼실때도 있으실텐데 이수구 개발자께서 프로그래밍중 자부심 가지실만한 테일즈위버의 장점을 듣고 싶습니다
9. 은발의유리카
테일즈위버를 보면 굉장히 세심하게 유저들에게 배려한것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테일즈위버를 만드시면서 꼭 유저들에게 이것만은 해주고 싶다고 느끼신게 있으십니까?
10. fsnai
RP게임을 프로그램하실때 완성 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입니까?
11. 엔델스
지금 테일즈위버 테스트 중에 버그가 발견되면 어떤 형식으로 버그를 수정하는지 알고싶어요.
12. 자진
이수구님이 지금 하고 계신 일에 만족하나요? 만족하신다면 그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13. anarchykd
저는 이수구님의 프로그래머가 되신 동기가 궁금합니다.
저도 프로그래밍을 조금 배우고 공부도 하고있는데 저는 어느 게임에 감동을 해서 배우고 있거든요.
어떤 기회를 통해서 프로그래머가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14. 작은수호천사
프로그래머는 대게 폐인생활을 반복한다고 하던데 이수구님도 제작 중 그런 폐인생활을 해본신 적이 있나요?
15. seayoung
게임의 메인 프로그래밍을 하실때 저사양 컴퓨터를 가지고 계신 유저분들을 위해 이수구님이 하시는 배려는 어떤 것들이 있으신가요?
16. holymorning
테일즈위버는 다이나믹 로딩 시스템 (Dynamic Loading System) 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셨는데요 이것을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17. 양파
프로그램이 완성되었을때의 느낌을 한 마디로 정리하신다면 ^-^?
18. 비혼랑이
프로그래머로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들을 하면서 어떤 느낌을 받나요?
이상 18분이 패널로 선정이 되셨습니다.
패널로 선정되신 분들께서는 23일 오후 7시 30분까지 세미나 대기실로 모여주시기 바랍니다.
게임의 프로그래밍, 정말 흥미롭기도 하고 어려울 것 같기도 한 분야인데요,
평소에 게임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 그리고 4LEAF를 사랑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늘 행복한 하루가 되세요~
* 많은 분께서 이수구님과 관련된 질문이라기보다는 테일즈위버 게임 전반에 대한 질문을 보내주셨습니다. 테일즈위버와 4LEAF에 관한 문의는 홈페이지 상단의 질문과 답변ㅡ>웹고객센터를 이용하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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