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개발자와의 대화] 주인공은 소프트맥스의 기대작,
드라마틱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 <테일즈위버> 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수구님이십니다.^-^
평소에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나, 테일즈위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한번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이수구님과의 대화에 패널로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상단의 질문과 답변 메뉴에서 [세미나 패널 신청]을 통하여 패널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8월 19일(월)부터 8월 21일(수)까지입니다.
접수 기간 외에는 패널 신청이 불가능하며, 홈페이지의 [세미나 패널 신청] 메뉴를 통한 패널 신청 외에 다른 경로의 신청은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음은 이수구님의 간단한 소개와 프로필입니다.^-^
1. 이름 : 이수구
2. 담당 : 테일즈위버팀 클라이언트 메인 프로그래밍
3. 경력 : 2년 6개월정도~ 소프트맥스에 들어오기 전 타 게임회사에서 1년정도 RPG 게임 만들었음(아직 출시 안됨 ㅠ.ㅠ)
4. 취미 : 게임.음악.영화.
5. 별명 : 수구리 -.-
6. 좋아하는 게임 : 메탈기어솔리드2, 맥스페인, 디아블로2, 그 외 웬만한 알려진 동서양의 명작들 -.-
7. 하고 싶은 말 : 테일즈위버 아무리 재미있어도 밤새면서 하지는 말아주세요. 건강에 해롭습니다.^^
8. 자신이 맡은 일에 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위에 써놓았듯이 테일즈위버의 클라이언트 메인 프로그래밍을 맡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바로 게임 플레이어 분들의 컴퓨터 상에서 실행되는 게임 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이지요.
메인 프로그래머로서 하는 일은, 전반적인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쉽게 비유를 들자면 집짓는것과 비슷해서, 만들어나가는 공정도 비슷합니다.
일단,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뼈대를 설계를 하고 설계도에 맞추어서 세부적인 프로그램(코딩이라고도 함)을 짜 나가는 거죠.
원래 프로그래머가 많을 경우에는 서로 서로 일을 나누어서 하게 되는데,
아쉽게도 저희 팀에서는 아직까지 저 혼자(ㅠ.ㅠ)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애로사항이…)
세미나에 참석을 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질문을 보내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수구님이 담당하시는 분야와는 다른 질문을 보내 주시는 분들은 세미나 패널로 선정되시기 어렵답니다.
이수구님과 관련된 질문을 보내주시는 유저님만이 세미나의 패널로 뽑히게 될 것이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래요.
세미나 패널 선정공지는 8월 22일(목)에 있을 예정입니다.
4LEAF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드라마틱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 <테일즈위버> 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수구님이십니다.^-^
평소에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이나, 테일즈위버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이번 기회에 한번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이수구님과의 대화에 패널로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상단의 질문과 답변 메뉴에서 [세미나 패널 신청]을 통하여 패널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8월 19일(월)부터 8월 21일(수)까지입니다.
접수 기간 외에는 패널 신청이 불가능하며, 홈페이지의 [세미나 패널 신청] 메뉴를 통한 패널 신청 외에 다른 경로의 신청은 접수받지 않습니다.
다음은 이수구님의 간단한 소개와 프로필입니다.^-^
1. 이름 : 이수구
2. 담당 : 테일즈위버팀 클라이언트 메인 프로그래밍
3. 경력 : 2년 6개월정도~ 소프트맥스에 들어오기 전 타 게임회사에서 1년정도 RPG 게임 만들었음(아직 출시 안됨 ㅠ.ㅠ)
4. 취미 : 게임.음악.영화.
5. 별명 : 수구리 -.-
6. 좋아하는 게임 : 메탈기어솔리드2, 맥스페인, 디아블로2, 그 외 웬만한 알려진 동서양의 명작들 -.-
7. 하고 싶은 말 : 테일즈위버 아무리 재미있어도 밤새면서 하지는 말아주세요. 건강에 해롭습니다.^^
8. 자신이 맡은 일에 관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위에 써놓았듯이 테일즈위버의 클라이언트 메인 프로그래밍을 맡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바로 게임 플레이어 분들의 컴퓨터 상에서 실행되는 게임 프로그램을 말하는 것이지요.
메인 프로그래머로서 하는 일은, 전반적인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밍은 쉽게 비유를 들자면 집짓는것과 비슷해서, 만들어나가는 공정도 비슷합니다.
일단,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뼈대를 설계를 하고 설계도에 맞추어서 세부적인 프로그램(코딩이라고도 함)을 짜 나가는 거죠.
원래 프로그래머가 많을 경우에는 서로 서로 일을 나누어서 하게 되는데,
아쉽게도 저희 팀에서는 아직까지 저 혼자(ㅠ.ㅠ) 클라이언트를 만들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애로사항이…)
세미나에 참석을 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이 질문을 보내주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수구님이 담당하시는 분야와는 다른 질문을 보내 주시는 분들은 세미나 패널로 선정되시기 어렵답니다.
이수구님과 관련된 질문을 보내주시는 유저님만이 세미나의 패널로 뽑히게 될 것이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래요.
세미나 패널 선정공지는 8월 22일(목)에 있을 예정입니다.
4LEAF를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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