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위버>는 현재 서비스 중인 소프트맥스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4LEAF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 중인 드라마틱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 게임(Dramatic Online Action Role-Playing Game)입니다."

                                                           <테일즈 위버 공식 사이트에서 발췌>


테일즈 위버는 4Leaf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앞으로 4Leaf와 연동될 거대한 프로젝트로 기획 되었다.
개발 초기 단계 부터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에게 기대를 한껏 받은 테일즈 위버는 개발 도중 서버관련 문제로 '넥슨'과 전략적 제휴를 맺게되었고 현재도 서버는 넥슨 측에서 담당하고 있다.

이 전략적 제휴로 4Leaf와의 연동이라는 소맥측의 의도가 불분명해진 것이다.

바로 넥슨 자사 홈페이지에서 4Leaf와의 연동과는 전혀 무관한 넥슨 아이디 만으로 베타테스터 신청을 받은것을 비롯하여 이번 2003 카멕스 때 테일즈 위버를 넥슨 부스에서 공개한다는 부분에서 많은 유저들은 의아해 하고 있으며, 소맥측의 개발 초기의 4Leaf와의 연동 계획에 대해 의구심을 품기 시작하였다.

물론 개발 당시 4Leaf에 가입하지 않으면  테일즈 위버를 즐길 자격이 없다는 규칙 같은건 존재 하지 않았다. 하지만 4Leaf 와의 연동은 4Leaf 유저들이나 테일즈 위버의 구성 요소들 중 굉장히 중요한 위치와 의미를 가지고 있었던 것만은 확실하다.

소맥은 테일즈 위버 오픈베타 테스트를 앞둔 이 시점에서 이번 넥슨의 태도는 테일즈 위버의 점유도가 소맥보다 넥슨쪽으로 기울었다고 걱정하고 있는 4Leaf 유저들에게 4Leaf 와의 연동 계획에 대해 확실히 밝혀 두어야 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