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개발자와의 대화]의 주인공인 <마그나카르타>의 캐릭터 파트 담당 이충엽님과 함께 하실 패널분들의 명단과 질문을 하실 내용들 입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질문들을 참고하여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나

마그나카르타는 3D의 범주에서 문제점인 타격감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AJustice

각 캐릭터의 필살기 무브먼트와 3D로 모델링을 하셨을때 어려웠던 점이 궁금합니다.



무한의카르마

기본 설정이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있어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루시엔

하나의 캐릭터를 3D모델링 제작 하실때 걸리는 소요시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루스더벨제부르

애니메이션이 모델링등 타 작업 보다는 힘들 것 같은데 특별히 어려운 부분이 있으신지요?



겐츠

모델링 작업을 하실때 주로 어느것에 중점을 두시는지?



kimomo

인터페이스의 표정이아닌 3D 캐릭터 자체의 표정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키

전투나 맵에서의 캐릭터의 머리카락이나 장신구등의 세세한 부분의 움직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레샤르휘나

기본 설정이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있어서 그외 본인만이 추가 하여 작업하시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이슈

마그나카르타 체험판에서 캐릭터 손이 네모나게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정품에서도 그런지 알고 싶습니다



Tee

모델링을 하는데 있어서 사람의 모델링에는 움직임에 대해 제약이 가해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사람이 사용하는 무기에도 제약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것에 관련된 제약인지 궁금합니다.



드라우프닐

캐릭터 중 로제의 암기같은 빠른 움직임의 동작은 어떻게 표현하셨나요?



lichristianil

모델링하신 캐릭터중에서 가장 힘들게 작업을한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레인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은 캐릭터의 모습과 외형에 기반을 두셨는지, 아니면 캐릭터들에게 정해져있는 고유의 성격이나 분위기를 토대로 설정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에류시온

페르난의 모습과 페르난이 들고있는 검의 그래픽이 차이가 나는데요.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외에도 좋은 질문은 하신 분들이 많이 계셨으나 아이디를 알려 주시지 않으셔서 패널에 뽑히지 못하신분들이 계십니다. 개발자와의 대화 패널 신청을 하실 때에는 본인의 아이디를 꼭 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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