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 세계관

2013. 3. 15. 14:51

아노마라드 왕국 상공 

아노마라드 왕국은 크게 4개의 지역으로 나뉩니다. 메인 스트리트인 켈티카의 거리, 채팅을 나눌 수 있는 하이아칸,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코르다블, 게임을 제공하는 트라바체스가 있습니다. 


켈티카의 거리 

켈티카는 아노마라드 왕국의 수도입니다. 켈티카의 거리에는 네냐플 마법학원, 댄디캣, 매직카덴, 실키필, 쁘띠아미, 스위트얌, 프레쉬센트, 나이츠러스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각종 상점을 이용하고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네냐플 마법학원 

네냐플 마법학원에서는 게시판과 개인 정보수정, 친구 정보검색, 소식지 열람, 사물함 관리 등이 가능합니다(현재는 개인 정보수정, 친구 정보검색만이 가능합니다). 


댄디캣 

댄디캣에서는 아바타를 꾸미는 여러 옷과 장신구를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아직 살 수 있는 돈이 없더라도 미리 옷을 입어볼 수도 있으니 자주 들리게 되는 가게입니다. 


매직카덴 

4LEAF 전용 보드 게임 주사위의 잔영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체스맨 카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그 카드를 사고 팔 수 있는 곳입니다. 


실키필 

자신의 아바타의 머리를 치장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가발로 아바타를 꾸미실 수 있습니다. 


쁘띠아미 

귀엽고 깜찍한 애완 동물을 살 수 있습니다. 현재는 동물들이 가출했기 때문에 문을 닫고 있습니다. 


스위트얌 

여러 맛있고 달콤한 과자와 케이크를 살 수 있습니다. 이 가게의 과자와 케이크는 무언가 알 수 없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그러나, 아쉽게도 휴업 중입니다. 


프레쉬센트 

여러 이벤트가 열리는 이벤트 홀입니다. 와글와글스피치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여러 사람 앞에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또한 세미나홀에서는 개발자와의 대화를 비롯한 많은 이벤트가 열리곤 합니다. 


나이츠러스터 

레코르다블에 기사단 하우스를 지을 수 있는 건 알고 있는지요? 기사단이란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그곳에 기사단 하우스를 짓기 위해서는 이곳을 이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직원이 없으므로 안을 구경할 수 없습니다.



하이아칸 

하이아칸은 아노마라드 왕국에서 관광지로 유명한 평원입니다. 북 하이아칸과 남 하이아칸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 6개의 타운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이아칸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북쪽에는 눈이 쌓인 산악지대, 중앙은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평원지대, 남쪽은 바다를 인접하고 있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채팅 타운에는 사람이 많을 때는 너무 많아서 방을 열 자리가 부족할 정도랍니다. 인기가 많은 지역은 미리 와서 자리를 잡아야 할 정도라고 하지요. 이곳에서 방을 열거나 선택해서 여러분은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여기 방이 보이겠지요? 그러나 방의 분위기는 이것 뿐이 아닙니다. 다양한 분위기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 뿐이 아니라, 소문에 의하면 어떤 특별한 날에는 분위기가 변한다고 합니다 


레코르다블 

4LEAF 내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자신들만의 모임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아노마라드 왕국에서 네냐플 마법학원을 졸업한 사람들은 마법기사가 되므로 여기에는 기사단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 즉 기사단이 흔히 볼 수 있는 동호회나 클럽이 되는 것이지요. 아직은 공사중이기 때문에 들어가 볼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모습을 엿보도록 할까요? 

레코르다블 전경 

기사단 하우스가 모여있는 레코르다블의 모습입니다. 기사단 하우스는 채팅실과는 달리 쉽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소정의 절차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해두는 것은 어떨까요? 

회의실 모습 

기사단 내부에 있는 가장 중요한 것중 하나인 기사단 회의실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기사단 여러분이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고, 중요한 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는 대화의 장입니다. 


트라바체스 

아노마라드 왕국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인 트라바체스에서는 현재 4LEAF 전용 보드 게임 주사위의 잔영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주사위의 잔영은 창세기전 시리즈의 캐릭터를 체스맨으로 하여 주사위를 굴려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주사위의 잔영이란 이름은 창세기전 2의 부제인 회색의 잔영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매우 단순합니다. 주사위를 굴려서 체스맨을 골인 지점까지 도착하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것뿐이라면 너무 쉽겠지요? 체스맨끼리 서로 경쟁하기도 하고, 앞길을 가로 막는 강한 몬스터가 있기도 합니다. 

체스맨은 모두 같은 체스맨을 쓰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체스맨도 없습니다. 여러분은 켈티카의 거리에 있는 매직카덴에서 카드를 구입해서 그 카드를 통해 체스맨을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스맨은 각각 속성과 능력치가 다릅니다. 또한 하나의 체스맨보다는 둘이나 혹은 셋의 체스맨을 조합하여 자신만의 팀을 만드는 것이 훨씬 강해집니다. 값이 비싼 체스맨 하나보다는 둘, 셋의 조합이 훨씬 강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러니 너무 돈이 없다고 걱정하지는 마세요. 

우선은 체스맨의 능력치가 좋으면 유리할 것입니다. 하지만 주사위는 굴려봐야 아는 것입니다. 아무리 강력한 체스맨이라 해도 약한 체스맨에게 질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그럼 여러분 즐잔~ 

Posted by 겔드
:
BLOG main image
4LEAF Memorial
나와 당신과 우리의 기억을 모아.. by 겔드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999)
4LEAF (19)
스크린샷 (90)
아바타 코스츔 (191)
자료 (548)
추억 (72)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태그목록

글 보관함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
Today : Yesterday :